
제공 프로그램
프리스쿨
주요 안내
STEAM1
대상: 6세
교육기간: 24주 과정(주1회,90분 수업)
준비물: 얼리 심플머신 키트, 워크북
기어, 지레, 축, 도르래와 같은 요소들의 원리를 만들면서 학습하며 초급 공학 지식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킵니다.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바탕으로 모델을 만들고 실험하면서 기초 물리학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팀 주제와 아이디어 발표 과정을 통해 상호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협업 스킬을 개발합니다.


로봇코딩1
대상: 7세
교육기간: 48주 과정(주1회,90분 수업)
준비물: 태블릿PC, 브릭큐 에센셜, 스파이크 에센셜, 워크북
태블릿과 이미지화 된 코드 블럭을 사용하여 내가 만든 로봇을 주어진 상황에 맞게 움직이면서 코딩의 문법적 기본을 익히게 됩니다.
기어, 지레, 축, 도르래와 같은 요소들의 원리를 만들면서 학습하며 초급 공학 지식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킵니다.
열린 해답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창의적인 사고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입학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
초등 저학년(초1~2)
주요 안내
STEAM2
대상: 코딩을 처음 배우는 초등 1학년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태블릿PC, 브릭큐 에센셜, 스파이크 에센셜, 워크북
다양한 로봇을 조립해보고 직접 움직여보며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익힙니다.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봇을 변형하고 기능을 추가해 보면서 비판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이 향상됩니다.
코드 흐름을 구성하고 논리 구조를 익히면서 프로그램 설계의 기초 지식과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습니다.


로봇코딩2
대상: 초등 2학년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태블릿PC, 브릭큐 에센셜, 스파이크 에센셜, 워크북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을 익히고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래치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콘텐츠로 제작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개방형 프로젝트인 Maker 과정을 통해 컨텐츠를 기획부터 제작까지 진행해보고 프로젝트 발표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커뮤니케이션, 협업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게임같은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하면서 기초적인 컴퓨터 과학적 지식(순차,반복,조건 등)과 프로그램 개발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입학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
초등 고학년(초3~6)
주요 안내
로봇코딩3
대상: 초등 3~5학년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스파이크 프라임 코어 키트, 워크북
프로젝트에 기반한 수업 과정으로, 제어, 연산명령 등 고급 프로그래밍에 활용되는 명령의 기초를 익히고 활용하는 과정으로, 상호간의 협력과 해법 디자인이 강조되는 수업입니다.
실물을 제작하고 코드를 더하는 과정을 통해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물리적 요소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핵심 컴퓨터 공학 개념(연산, 조건, 입출력)과 핵심 연산사고 연습(분해, 추상화, 일반화, 알고리즘)을 탐구하도록 학습합니다.


로봇코딩4
대상: 로봇코딩3 수료한 초등 4~6학년, 또는 레벨테스트 통과자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스파이크 프라임 코어 키트, 확장 키트, 워크북
프로젝트에 기반한 수업 과정으로, 제어, 연산명령 등 고급 프로그래밍에 활용되는 명령의 기초를 익히고 활용하는 과정으로, 상호간의 협력과 해법 디자인이 강조되는 수업입니다.
실물을 제작하고 코드를 더하는 과정을 통해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물리적 요소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핵심 컴퓨터 공학 개념(연산, 조건, 입출력)과 핵심 연산사고 연습(분해, 추상화, 일반화, 알고리즘)을 탐구하도록 학습합니다.
입학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
중등~고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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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코딩 부트캠프
대상: 코딩 교육을 처음 경험하는 5~6학년
교육 기간: 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EV3 코어 키트
실험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수업 과정으로, 힘과 운동, 상호작용을 실험 하면서 STEAM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Labview 기반의 교육용 언어 프로그램LME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코딩 문법을 학습합니다.
로봇코딩 과정에 필수적인 매커니즘, 엔지니어링의 기초를 STEAM방식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앱 크리에이터
대상: 로봇코딩4 과정을 수료한 중학생 또는 부트캠프 과정 수료자
교육 기간: 12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MIT App Inventor를 활용하여 스마트폰용 앱 개발의 기초를 경험하고,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학습합니다.
어러가지 앱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프로그래밍의 기본을 학습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을 도와줍니다.
스스로 기획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디자인 및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Maker 프로세스를 경험해보고 문제 해결력을 키웁니다.
파이썬 베이직
대상: 코딩 교육을 처음 경험하는 중1 이상 학생
교육 기간: 24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쓰이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인 Python을 통해 텍스트 기반 프로그래밍을 학습합니다.
클론코딩 과정을 통해 실제 구현되어 있는 서비스나 기능을 따라 만들면서 효과적으로 언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파이썬 메이커
대상: 파이썬 베이직 과정 수료자
교육 기간: 24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EV3 코어 키트, 확장 키트
microPython과 EV3 키트를 결합한 수업으로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물리적 요소까지 고려하여 프로그래밍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을 통해 현실 세계의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해 줄 프로그래밍 방식의 로봇을 설계합니다.
로봇을 Micropython을 통해 제어하는 도전적인 과제를 해결하면서 효과적이고 빠른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입학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