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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프로그램

프로그램: 프로그램

프리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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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저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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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고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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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등~고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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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스쿨

주요 안내

STEAM1

대상: 6세
교육기간: 24주 과정(주1회,90분 수업)
준비물: 얼리 심플머신 키트, 워크북

  • 기어, 지레, 축, 도르래와 같은 요소들의 원리를 만들면서 학습하며 초급 공학 지식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킵니다.  

  •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바탕으로 모델을 만들고 실험하면서 기초 물리학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 팀 주제와 아이디어 발표 과정을 통해 상호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협업 스킬을 개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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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코딩1

대상: 7세
교육기간: 48주 과정(주1회,90분 수업)
준비물: 태블릿PC, 브릭큐 에센셜, 스파이크 에센셜, 워크북

  • 태블릿과 이미지화 된 코드 블럭을 사용하여 내가 만든 로봇을 주어진 상황에 맞게 움직이면서 코딩의 문법적 기본을 익히게 됩니다.

  • 기어, 지레, 축, 도르래와 같은 요소들의 원리를 만들면서 학습하며 초급 공학 지식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킵니다.  

  • 열린 해답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창의적인 사고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입학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

프로그램: 입학 안내

초등 저학년(초1~2)

주요 안내

STEAM2

대상: 코딩을 처음 배우는 초등 1학년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태블릿PC, 브릭큐 에센셜, 스파이크 에센셜, 워크북

  • 다양한 로봇을 조립해보고 직접 움직여보며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익힙니다.

  •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봇을 변형하고 기능을 추가해 보면서 비판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이 향상됩니다. 

  • 코드 흐름을 구성하고 논리 구조를 익히면서 프로그램 설계의 기초 지식과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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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코딩2

대상: 초등 2학년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태블릿PC, 브릭큐 에센셜, 스파이크 에센셜, 워크북

  •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을 익히고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래치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콘텐츠로 제작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개방형 프로젝트인 Maker 과정을 통해 컨텐츠를 기획부터 제작까지 진행해보고 프로젝트 발표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커뮤니케이션, 협업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 게임같은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하면서 기초적인 컴퓨터 과학적 지식(순차,반복,조건 등)과 프로그램 개발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입학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

프로그램: 입학 안내

초등 고학년(초3~6)

주요 안내

로봇코딩3

대상: 초등 3~5학년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스파이크 프라임 코어 키트, 워크북

  • 프로젝트에 기반한 수업 과정으로, 제어, 연산명령 등 고급 프로그래밍에 활용되는 명령의 기초를 익히고 활용하는 과정으로, 상호간의 협력과 해법 디자인이 강조되는 수업입니다. 

  • 실물을 제작하고 코드를 더하는 과정을 통해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물리적 요소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 핵심 컴퓨터 공학 개념(연산, 조건, 입출력)과 핵심 연산사고 연습(분해, 추상화, 일반화, 알고리즘)을 탐구하도록 학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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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코딩4

대상: 로봇코딩3 수료한 초등 4~6학년, 또는 레벨테스트 통과자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스파이크 프라임 코어 키트, 확장 키트, 워크북

  • 프로젝트에 기반한 수업 과정으로, 제어, 연산명령 등 고급 프로그래밍에 활용되는 명령의 기초를 익히고 활용하는 과정으로, 상호간의 협력과 해법 디자인이 강조되는 수업입니다. 

  • 실물을 제작하고 코드를 더하는 과정을 통해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물리적 요소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 핵심 컴퓨터 공학 개념(연산, 조건, 입출력)과 핵심 연산사고 연습(분해, 추상화, 일반화, 알고리즘)을 탐구하도록 학습합니다.  

입학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

프로그램: 입학 안내

중등~고등

주요 안내

로봇코딩 부트캠프

대상: 코딩 교육을 처음 경험하는 5~6학년 
교육 기간: 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EV3 코어 키트

  • 실험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수업 과정으로, 힘과 운동, 상호작용을 실험 하면서 STEAM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 Labview 기반의 교육용 언어 프로그램LME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코딩 문법을 학습합니다.

  • ​로봇코딩 과정에 필수적인 매커니즘, 엔지니어링의 기초를 STEAM방식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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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크리에이터

대상: 로봇코딩4 과정을 수료한 중학생 또는 부트캠프 과정 수료자
교육 기간: 12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 MIT App Inventor를 활용하여 스마트폰용 앱 개발의 기초를 경험하고,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학습합니다.

  • 어러가지 앱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프로그래밍의 기본을 학습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을 도와줍니다.

  • 스스로 기획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디자인 및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Maker 프로세스를 경험해보고 문제 해결력을 키웁니다.

파이썬 베이직

대상: 코딩 교육을 처음 경험하는 중1 이상 학생
교육 기간: 24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쓰이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인 Python을 통해 텍스트 기반 프로그래밍을 학습합니다. 

  • 클론코딩 과정을 통해 실제 구현되어 있는 서비스나 기능을 따라 만들면서 효과적으로 언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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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 메이커

대상: 파이썬 베이직 과정 수료자
교육 기간: 24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EV3 코어 키트, 확장 키트

  • microPython과 EV3 키트를 결합한 수업으로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물리적 요소까지 고려하여 프로그래밍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을 통해 현실 세계의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해 줄 프로그래밍 방식의 로봇을 설계합니다.  

  • 로봇을 Micropython을 통해 제어하는 도전적인 과제를 해결하면서 효과적이고 빠른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입학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

프로그램: 입학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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