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 프로그램
Preschool 과정
주요 안내
크리에이터
대상: 5세
교육기간: 48주 과정(주1회, 60분 수업)
준비물: 워크북
높이, 길이, 대칭, 조합, 통계, 균형, 확률과 같은 수학적 개념에 대한 기초를 모형을 통해 학습 합니다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긍정적 태도를 기를 수 있습니다.
유아의 창의력, 의사소통, 사회적, 정서적 기술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과정을 연습하고 집중력과 인내력을 향상시킵니다.
튼튼하고 안정적인 구조물을 만들면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개발시킬 수 있습니다.


인벤터
대상: 6세
교육기간: 48주 과정(주1회,60분 수업)
준비물: 워크북
움직이는 놀이기구, 재미난 게임등 주어진 문제 상황 속에서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기초 과학 실험을 진행 합니다.
태블릿과 특수한 레고를 활용하여 유아 코딩 기술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모형의 디자인과 기능을 알맞게 변형 하면서 문제 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노베이터
대상: 7세
교육기간: 48주 과정(주1회,60분 수업)
준비물: BricQ모션 에센셜, 워크북
기어, 지레, 축, 도르래와 같은 요소들의 원리를 만들면서 학습하며 초급 공학 지식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킵니다.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바탕으로 모델을 만들고 실험하면서 기초 물리학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팀 주제와 아이디어 발표 과정을 통해 상호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협업 스킬을 개발합니다.

입학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
STEAM과정(초1~4)
주요 안내
코드 크리에이터
대상: 코딩을 처음 배우는 초등 1학년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60분 수업)
준비물: 태블릿PC, 위두2.0키트, 워크북
다양한 로봇을 조립해보고 직접 움직여보며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익힙니다.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봇을 변형하고 기능을 추가해 보면서 비판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이 향상됩니다.
Wedo2.0 앱을 통한 프로그래밍 과정을 통해 코드 흐름을 구성하고 논리 구조를 익히면서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대상: 초등 2학년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6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위두2.0키트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을 익히고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래치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콘텐츠로 제작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개방형 프로젝트인 Maker 과정을 통해 컨텐츠를 기획부터 제작까지 진행해보고 프로젝트 발표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커뮤니케이션, 협업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게임같은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하면서 기초적인 컴퓨터 과학적 지식(순차,반복,조건 등)과 프로그램 개발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스파이크 프라임 A
대상: 스크래치 과정 수료한 초등 3~4학년, 또는 레벨테스트 통과자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스파이크 프라임 코어 키트, 워크북
프로젝트에 기반한 수업 과정으로, 제어, 연산명령 등 고급 프로그래밍에 활용되는 명령의 기초를 익히고 활용하는 과정으로, 상호간의 협력과 해법 디자인이 강조되는 수업입니다.
실물을 제작하고 코드를 더하는 과정을 통해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물리적 요소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핵심 컴퓨터 공학 개념(연산, 조건, 입출력)과 핵심 연산사고 연습(분해, 추상화, 일반화, 알고리즘)을 탐구하도록 학습합니다.


스파이크 프라임 B
대상: 스파이크 프라임 A 과정 수료한 초등 3~4학년, 또는 레벨테스트 통과자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스파이크 프라임 코어 키트, 확장 키트, 워크북
프로젝트에 기반한 수업 과정으로, 제어, 연산명령 등 고급 프로그래밍에 활용되는 명령의 기초를 익히고 활용하는 과정으로, 상호간의 협력과 해법 디자인이 강조되는 수업입니다.
실물을 제작하고 코드를 더하는 과정을 통해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물리적 요소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핵심 컴퓨터 공학 개념(연산, 조건, 입출력)과 핵심 연산사고 연습(분해, 추상화, 일반화, 알고리즘)을 탐구하도록 학습합니다.
과학 기술
대상: 과학과 만들기에 관심이 많은 초등 3~4학년
교육 기간: 48주 과정 (주 1회, 60분 수업)
준비물: 수동전동기계 키트
실험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수업 과정으로, 힘과 운동, 상호작용을 실험 하면서 STEAM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이해하기 쉬운 체험식 학습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물리학에 대한 이해도를 빠르게 높여줍니다.
공압 매커니즘, 재생에너지 등 실제로 다뤄보기 힘든 프로젝트를 경험해보며 과학에 대한 경험과 시야를 크게 넓혀줍니다.

입학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
Robotics 과정(초5+)
주요 안내
엔지니어링 랩
대상: 코딩 교육을 처음 경험하는 5~6학년
교육 기간: 12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EV3 코어 키트
실험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수업 과정으로, 힘과 운동, 상호작용을 실험 하면서 STEAM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Labview 기반의 교육용 언어 프로그램LME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코딩 문법을 학습합니다.
로봇코딩 과정에 필수적인 매커니즘, 엔지니어링의 기초를 STEAM방식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로보틱스
대상: 스파이크 프라임 과정을 수료한 5~6학년
또는 엔지니어링 랩 과정 수료자
교육 기간: 72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EV3 코어 키트
실생활에서 경험해볼법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매커니즘의 로봇을 설계, 프로그래밍하고 특정한 과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과 제어를 통해 소프트웨어 알고리즘과 문법의 이해도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가설 수립과 테스트를 통한 직관적인 경험을 습득 함으로써 로봇공학에 대한 학문적 이해도를 높입니다.
파이썬
대상: 코딩 교육을 처음 경험하는 중1 이상 학생
교육 기간: 24주 과정 (주 1회, 12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쓰이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인 Python을 통해 텍스트 기반 프로그래밍을 학습합니다.
클론코딩 과정을 통해 실제 구현되어 있는 서비스나 기능을 따라 만들면서 효과적으로 언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로보틱스 파이썬
대상: 로보틱스 과정을 수료한 중1 이상 학생
또는 파이썬 과정 수료자
교육 기간: 96주 과정 (주 1회, 12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EV3 코어 키트, 확장 키트
microPython과 EV3 키트를 결합한 수업으로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물리적 요소까지 고려하여 프로그래밍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을 통해 현실 세계의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해 줄 프로그래밍 방식의 로봇을 설계합니다.
로봇을 Micropython을 통해 제어하는 도전적인 과제를 해결하면서 효과적이고 빠른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앱 인벤터
대상: 스파이크 프라임 과정을 수료한 5~6학년
또는 레벨테스트 통과자
교육 기간: 24주 과정 (주 1회, 90분 수업)
준비물: 노트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MIT App Inventor를 활용하여 스마트폰용 앱 개발의 기초를 경험하고,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학습합니다.
어러가지 앱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프로그래밍의 기본을 학습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을 도와줍니다.
스스로 기획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디자인 및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Maker 프로세스를 경험해보고 문제 해결력을 키웁니다.

입학 절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