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레고 에듀케이션은 어떤 회사인가요?

레고 에듀케이션은 레고의 자회사로 레고를 교육과 접목하여 35년 넘게 운영 되어온 회사이며, 유치 과정부터 초ㆍ중등 과정을 망라하는 폭넓은 커리큘럼을 보유중입니다.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문제해결을 독려하여, 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데 중점을 둔 글로벌 교육 기관입니다.

레고에듀케이션과 블럭방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블럭방은 단순히 브릭을 이용, 조립도를 보고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완성도와 성취감을 얻는 체험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레고 에듀케이션은 원리를 이해하는 알고리즘과 논리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창의성을 일깨우는 체계화된 교육 과정입니다. 


각 연령에 맞는 능력과 이해도를 바탕으로 과정별 학습과정을 통해 기초 – 이해– 응용 – 적용 이라는 과정으로 문제해결력을 주도적으로 키워나가는 즐거운 학습 교육기관입니다. 

우리 아이가 코딩을 배우긴 너무 빠르지 않을까요?

교육에서 이야기하는 코딩은 사회에서 통용되는 의미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코딩을 배우는 의미는 소프트웨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 혹은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알고리즘을 작성하는 폭넓은 의미로 쓰여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명령어를 넣는 프로그래밍도 중요하지만, 어릴 때부터 이 교육을 실시하는 이유는 구상하고 논리를 파악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여 창의력과 컴퓨팅 사고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목적 하에 아이들에게 코딩 교육을 도입하고 있으며 영국은 초등학교 1학년 부터 호주는 유치원부터 코딩 교육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수강 등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먼저 러닝센터에 내방 후 전문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과 성향을 파악하여 상담 후 등록까지 진행 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레고는 두뇌활동만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몸으로 만지고 조립하는 육체적 활동이 같이 존재하기 때문에 소근육, 익숙함, 창의성, 그리고 경험을 충분히 고려하여 학생들의 학습을 시작하도록 합니다. 

 

프리스쿨 과정은 각 단계가 연령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쿨 과정은 인터뷰를 통해 학생의 성향과 관심사, 경험을 충분히 파악한 후 그에 맞추어 클래스를 편성합니다.

개강 후에도 등록이 가능한가요?

개강 후에도TO가 있으면 등록 가능합니다.

스택업 러닝센터의 수업은 주차별로 주어지는 프로젝트 단위의 수업이므로 중간에 등록해도 학습에 문제가 없습니다.

단 일부 과정은 교구/기기를 무리없이 다루기 위해 익숙해지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OT시간이 별도로 진행됩니다. 

수업 요일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수업은 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구성되고 수업시간은 각 단계와 과정별로 상이합니다. 

 

프리스쿨 : 5세부터 7세까지 60분 수업

스쿨과정: 8세 이상이며, 60분 수업

로보틱스: 최소 초등 3학년 이상이며, 90분 수업 

​한 반의 정원은 몇명인가요?

  • 프리스쿨 과정: 4~6명

  • 스쿨 과정: 6명

  • 로보틱스 과정: 8명

대회 준비도 가능한가요?

스택업 러닝센터에서는 단순히 문제를 빠르게 풀어내야 하는 대회보다는 창의적으로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되는 대회와 공모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요 대회로는 매년 8월에 한국에서 열리는 WRO, 1월 FLL, 2월 ROBOCUP 등이 있으며 일정 단계 이상을 수강하여 충분히 준비 되었다고 판단된 학생을 대상으로 러닝센터에서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대회는 팀별 대회이므로 이 시기에는 수업 이외의 많은 노력과 연습이 필요합니다

02-444-1854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202-27 도인빌딩 3층

Copyright© Stackup Co. All rights reserved.